본문 바로가기
유학준비/TOEFL & GRE

[TOEFL] 2. 강남 해커스 토플/아이엘츠 배치고사 보고 온 후기

by lucky__lucy 2022. 12. 13.

(2021년에 작성한 글을 옮긴 게시물입니다.)

 

내가 수강하고 싶은 정규종합반은 배치고사 권장이었다. 두 달 동안 인터미디엇으로 공부한 실력을 점검할 겸 배치고사를 보고 왔다. 만약, 해커스 배치고사 필수반을 수강하고 싶다면 배치고사를 무조건 봐야 한다.

 


 

[준비물]

 

[필수 준비물]

신분증,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 테이프(수정 테이프는 시험 마감 10분 전에 빌려준다.)

 

[선택 준비물]

손목시계(시계가 있긴 한데 자리에 따라 안 보일 수도 있다.), 연필이나 샤프(OMR 카드에 볼펜 사용은 안 된다고 한다.)

 


 

[시험장 후기]

 

 

4시 시험이었는데 3시 40분쯤에 도착했다. 3시 58분에 OT를 진행하니 그때까지 기다리라고 했다.

 

 

 

자리에 앉으니 시험지, OMR 카드, A4용지를 미리 줬다. 벽에 시계가 있었는데 시계가 잘 안 보여서 손목시계를 가져가길 잘했다고 생각했다.

 

 

 

OT 내용은 화이트보드에 적어둔 내용이었다.

 

- 휴대기기 off, 그 외 모든 부정행위 금지

- OMR에 인적사항 등록한 정보로 정확히 기재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 작성한다)

- 중도 퇴실 불가능

- 시험지에 필기, 낙서, 답안 체크 금지 (A4 이용)

- 개인 수정 테이프 사용 가능 (없을 경우 종로 10분 전 안내)

- LC 종료 후 신분증 검사 (책상 위에 미리 준비)

 


 

[시험 내용 기억나는 대로]

 

시험은 크게 LC, RC 두 파트로 되어있었고, LC, RC 둘 다 사지선다였다.

 

[LC]

- 총 30분이고, Part A, B로 나뉘어 있었다.

Part A의 1~11번은 각각 음원을 듣고 푸는 문제였고, 대화 길이가 짧아서 비교적 쉬웠다.

Part B는 12~30번 문제로 이루어져 있고, 대화 1개+강의 4개+대화 1개를 듣고 각 문제를 풀었다.

- 강의 부분에서 답 2개 고르는 문제도 1개 있었다.

- Part A, B 둘 다 말이 엄청 빨랐다.

 

[RC]

- 크게 문법, 지문 읽기로 나누어진다.

- 문법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로 생각하고 시간 분배를 하면 될 것 같다.

문법 1~15번은 빈칸에 들어갈 알맞은 것을 고르고, 16~40번은 문장의 밑줄 중 틀린 것을 고르는 문제였다.

지문 읽기는 총 지문 5개에서 각 10문제씩 나왔다.

- 주제는 생물, 역사, 안티 바이오, 말라리아, 노예제도

- 토픽, 추론, 단어, 팩트, 빈칸 넣기 등 토플 유형이다.

 

- 시험 종료 20, 10분 전에 안내를 해준다.

- 개인적으로는 리스닝, 문법보다 지문이 제일 쉬웠고, 지문 4개는 쉬웠는데 마지막 지문이 어려웠다.

- 원래 저녁에 바로 채점 결과가 나온다던데 일요일은 바로 채점 안 해주는 것 같다.

 


 

[배치고사 결과]

 

 

다음 날인 월요일에 결과가 나왔다! 다행히 원하던 목표였던 정규반 점수로 나왔다.

 

강남 해커스 어학원에 전화했더니 어떤 부분이 틀렸는지는 확인이 어렵고 어떤 반에 배정되었는지만 안내해 준다고 하셨다.

빨간 점이 있는 반 이하는 다 수강할 수 있는 성적이라고 하셨다. 내가 원하는 선생님(양혜미 선생님, Cloud Kim 선생님)은 정규종합반 스케줄에 계셔서 정규종합반으로 등록했다.

 


 

[추가적인 질문과 답변들]

 

Q. 사물함 사용하려면?

A. 본관 데스크에 현금 보증금 5천원을 가지고 오면 된다고 하셨다. 개강 당일은 사물함 신청을 안 받는다고 해서 다음 날에 다시 갔다. 지난달 사용자에게 사물함 위치 선택 우선권이 있어서 막상 가보니 개강 다음 날에는 좋은 자리가 거의 없었다. 출입문 바로 앞쪽 등 좋은 위치를 원한다면 개강 하루 전날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매일매일 모든 과목 숙제가 많기 때문에 학원에서 숙제를 하고 가지 않는 이상 책을 다 갖고 다녀야 해서 별로 쓸모는 없었다. 나는 사물함 사용보다 책 분권이 더 나았다.

 

Q. (프리)해커스 종합반과 일반 종합반 차이?

A. 결론만 말하면 스터디와 배치고사 필수 유무다.

Pre-Hackers종합반과 중급종합반의 차이는 스터디 필수 여부, 배치고사 필수 여부다.

Hackers종합반과 정규종합반 차이도 스터디, 배치고사 필수 유무지만, Hackers종합반은 독립 스터디셀과 스터디 팀별 사물함도 제공해 준다고 한다.

일반종합반으로 등록해도 스터디를 하면 스터디 셀을 이용할 수 있었다.

 

Q. 중급반과 종합반의 차이?

A. 목표 점수가 다르기 때문에 템플릿도 조금 차이 나고(중급반이 조금 더 짧고 쉬운 단어였다), 핸드아웃이나 부교재 양 차이도 있다고 한다.

중급반에서도 100점 넘는 분들이 꽤 많이 나온다고 하니 상담 or 본인 실력 등을 고려해서 잘 선택하면 될 것 같다.

 

 

▼ 해커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여기 참고

 

해커스어학원 :: 강남역,종로,대구 캠퍼스

외국어학원 1위 해커스 토익, 토스, 오픽, 토플, GRE, IELTS, SAT, 중국어, 일본어, 기초영어, LSAT

www.hackers.ac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