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준비/TOEFL & GRE

[TOEFL] 5. YBM 종로토플학원 예스토플 90보장반 내돈내산 후기

by lucky__lucy 2022. 12. 19.
 

 

 

[YBM 종로 예스토플 90보장반]

 

올해 토플 시험을 두 번이나 봤는데 목표 점수가 안 나왔다. 스스로 문제점이 뭔가 생각해 봤더니 리딩, 리스닝은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감이 잡히는데 스피킹, 라이팅은 뭘 고쳐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스피킹, 라이팅을 매일 첨삭해주는 YBM 종로 예스토플에서 다시 한 달 공부를 시작해 봤다.

YBM 예스 토플에는 종합반, 모의고사 관리반, 보장반이 있는데 나는 선생님 케어가 더 많은 90보장반으로 등록했다.

⬇️ 반별 차이를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 참고

 

[필독] 예스토플 수업과 레벨 설명(가이드 라인)

가이드 1은 아침/오전반 학생들에게 해당하는 가이드라인입니다. [선택1] 관리 스타일 선택 [선택 2] 나의 영어베이스에 잘 맞는 반 선택 *수업 레벨별 상세한 설명...

cafe.naver.com



 

[90보장반 한 달 총비용] 

 

수업 수강료* 660,000원
자체 교재(스피킹, 라이팅, 보카)** 57,000원
해커스 액츄얼 테스트 스피킹*** 22,900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정가 기준) 총 739,900원


* YBM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조금 더 할인받을 수 있고, 대학생 10% 할인 같은 이벤트도 있다.
** 반마다 가격이 다르고, 계좌이체로 구매한다.
*** 온라인에서 2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다.

 

 


자체 교재는 개강일에 학원에서 조교님께 구매한다. 종이책, pdf 둘 중 골라서 구매할 수 있다. 단어 책은 굳이 안사고 해커스 단어책 쓰는 게 더 좋은 것 같다.


 

[수업 방식]

 

90보장반은 네 과목 모두 고급반 수업으로 듣는다. 아침에는 라이팅, 스피킹 수업을 듣고 오후에는 실전처럼 리딩, 리스닝 문제를 푼다. 그리고 수업 이후에는 같은 보장반끼리 모여서 스터디를 진행하고 선생님께 피드백도 받는다.


 

[라이팅] - 박주영 선생님


고급반은 토플 시험 경험이 있고, 유형을 다 안다고 가정하고 진행하는 수업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서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수업 시간에 직접 통합형 or 독립형 답변을 작성하고 zoom 채팅창에 내 답변을 올리면 어떤 점이 좋고,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하는지 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다른 사람들의 글도 같이 보면서 좋은 점들을 배울 수도 있었다.
통합형 or 독립형 전체 답변을 쓰는 숙제가 매일 있는데 네이버 카페에 숙제 파일을 업로드해서 문법, idea 등 첨삭을 받는다. 자주 하는 문법 실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다.

그러나 학원이다보니 과외만큼 첨삭이 자세하지는 않아서 아쉬웠다.

 

 

[스피킹] - 최주언 선생님

 

개강일부터 4일은 하루에 문제 유형 하나씩 연습하고, 이후부터는 매일 한 세트씩 문제를 같이 풀었다. 아무래도 매일 실전처럼 말하는 연습을 하다 보니 실전 대비도 잘 되고, 말하는 게 조금은 는 것 같다. 원인/결과, 장점 등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문장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스피킹 답변 틀을 잡는 데 도움을 많이 받았다. 스피킹을 제일 못해서 걱정이었는데 스터디 시간에도 스피킹 연습을 매일 해서 겁먹는 건 확실히 줄어든 것 같다.
역시 숙제는 동영상 파일로 네이버 카페에 업로드하고, 강세, 속도, 문법 등을 매일 피드백 받는다. 이제까지 잘못된 강세로 말하던 단어가 꽤 많았는데 피드백 파일을 보면서 고칠 수 있었다. 
숙제를 올릴 때 내가 말한 내용을 스크립트로 작성해서 이미지 파일로 업로드하는데, 첨삭은 이 이미지 파일에 강세, 억양, 속도 등을 표시해서 주신다. 음성 피드백이 아니라 좀 아쉬웠고 피드백에 한계가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 라이팅, 스피킹은 줌 수업도 동시에 진행해서 늦잠 잔 날이나 학원을 못 오는 날에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고, 매일 녹화본을 카페에 올려주셔서 지난 수업도 무제한 돌려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리딩] - 박주영 선생님

리딩, 리스닝 고급반은 따로 수업 없이 TPO(TOEFL Practice Online) 실전 문제를 풀고, 녹화된 해설 강의를 보는 자기주도적 학습 시스템이다. 이미 토플 유형별 풀이법을 다 알고 있기 때문에 수업 없이 문제를 많이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리딩은 매일 36분을 세팅해서 지문 2개를 풀고, 조교님이 시간을 재 주신다. 유형별 풀이법을 ‘아는 것’과 별개로 RP, SS, inference 문제는 자주 틀려서 해설 강의를 보면서 오답 노트를 정리했다.

 

 

[리스닝] - 최주언 선생님


리스닝도 시간을 세팅해서 매일 두 세트씩 푼다. 리딩과 다른 점은, 듣는 시간을 제외하고 문제를 푸는 시간을 10분으로 제한한다는 것! 교실에 있는 타이머를 써도 되고 휴대폰 타이머를 써도 된다.

➡︎ 리딩과 리스닝 둘 다 선생님이 만드신 답안지에 답을 적고 오답노트를 하는데 이 오답노트도 매일 제출해서 피드백 코멘트를 받는다. 왜 틀렸는지, 어떤 부분을 더 고쳐야 하는지 매일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전 과목 다 매일 피드백을 받다 보니 선생님도 내가 어떤 유형을 자주 틀리는지 아셔서 1:1 맞춤형 고민 상담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리딩, 리스닝은 피드백이 딱히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서인지, 피드백이 엄청 꼼꼼하지 않아도 괜찮았다.

 



[90보장반 혜택]

 


굳이 보장반을 선택한 이유는 모의고사 4회, 모의고사 결과로 1:1 상담, 스터디 교실 및 사물함 제공, 특강 2회 등의 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보장반은 스터디 신청을 따로 안 해도 되고, 개강일 오후에(2시쯤) 보장반 OT를 진행하니 꼭 참여하시기를.


 

보장반은 모의고사를 매주 볼 수 있어서 주마다 실력 점검하기에 좋고, 실제 시험장으로 쓰이는 곳에서 시험을 보는거라 실전 경험을 쌓는 데도 도움이 된다. 토플 시험을 처음 보러 갔을 때 마이크 테스트도 할 줄 몰랐던 나를 생각해 보면 통 시험을 봐보는 게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모의고사 결과로 1:1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보장반의 베네핏인데, 자주 틀리는 유형별로 대안을 제시해 주셔서 좋았다.
모의고사는 ETS 토플 교재로 본다.

 
Official TOEFL iBT Tests Volume 1
출제기관 ETS가 TOEFL iBT 수험생들을 위해 기출문제 5회분을 전격 독점 공개했다.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영역의 기출문제가 풀세트로 제공되므로 수험생 각자의 실력을 정확하게 가늠할 수 있다. 또한 기출문제 5회분을 실제 iBT시험 환경과 동일하게 풀어볼 수 있도록 온라인 테스트로 제공한다. 듣기, 말하기, 쓰기 영역의 스크립트가 모두 제공된다. 출제기관 ETS가 공개하는 Speaking / Writing Section 채점 가이드 및 등급 평균 환산점수, Writing Section 주제 목록도 수록되었다.
저자
ETS
출판
YBM
출판일
2021.07.20




모든 수업이 끝난 뒤에는 보장반끼리 모여서 숙제를 같이 하기도 하고, 스피킹 연습도 하고, 선생님이 따로 주시는 과제도 했다. 예를 들면 이제까지 틀렸던 라이팅 문법 다 고치기.. 등..
스터디를 하고 있는 동안 선생님이 '질문 있는 사람~'하고 오시면 궁금했던 것들을 모아서 싹 다 질문할 수 있었다.


 

보장반은 사물함을 지정받을 수 있어서 무거운 책들을 다 두고 다닐 수 있어서 좋다. 사물함은 개강일 보장반 OT 때 신청한다. 6층 교실 3개 다 예스토플이 쓰는 거라 분실 위험은 적을 것 같지만 그래도 아이패드 같은 것들을 두고 다니려면 자물쇠를 하나 사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특강 때는 반별 대항(?)도 하고 재미있게 꿀팁들을 배울 수 있었다. 특강 반별 대항에서 1등 하면 스벅 카드도 주신다.

 


 

[공공 혜택]

 

 

무엇이든 물어봐 게시판에서 맛집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복도에 있는 책상에서도 자습할 수 있다.



[주변 맛집]

 

[카페]

 

 

뇌를 깨워주는 모닝커피는 학원 바로 옆에 있는 코스트 파이브에서 바닐라라떼 추천! 바닐라라떼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었다.

 



[저렴 ver 식당]


롤링파스타 - 저렴 파스타
멸치국수맛있는집 - 멸치국수+주먹밥
수정식당 - 불고기 쌈밥
대련집 - 칼국수
미당순두부 - 순두부찌개 인생맛집
등촌샤브칼국수 종로점 - 샤브샤브+칼국수+볶음밥
뚝배기집 - 된장찌개
정일순대국 - 순대국밥



[을지로 비싼 ver / 저녁]

 
 
 

[서울/을지로] 힙지로 감성식당에서 뇨끼 첫 도전! 을지다락

일주일 중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요일 남자칭구 만나는 날! 힙지로 맛집 탐방은 참 재밌다. ㅎㅁㅎ 이번에...

blog.naver.com

 

[서울/을지로] 홍콩여행감성 힙지로맛집, 을지로3가역맛집 장만옥

홍콩가정식 힙지로맛집 乙支 張曼屋 / 을지 장만옥 남자친구가 점심 먹으러 몇 번 가봤다던 힙지로맛집, 을...

blog.naver.com

 

[서울/을지로] 센터원 맛집 마늘에 미친 매드포갈릭

을지로 센터원 조하~ 인도식, 베트남식 등 다양한 종류의 맛집이 많은 것 같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 ...

blog.naver.com

 

[서울/을지로] 분위기 좋은 인도 요리, 아그라 센터원점

아그라 센터원점 갑자기 인도 커리가 너무 먹고 싶어서 저녁 데이트는 인도 커리집으로 가기로 했다! 마침 ...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