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방/Novel

[책방] 히가시노 게이고 - 숙명

by lucky__lucy 2023. 3. 15.

(출처: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833650#N)

 

줄거리

 

주인공들에게 얽힌 숙명. 그러니까, 태어날 때부터 정해진 운명에 대한 이야기다.

 

'벽돌 병원' 뜰에서 놀며 어린 시절을 보낸 와쿠라 유사쿠는 사나에라는 여자 어른과 친해진다. 사나에는 어린아이같이 말하고 행동했지만, 분명 마음만은 따뜻한 사람임이 틀림없었다. 어느 날 사나에는 벽돌 병원에서 떨어져 사망하고, 유사쿠는 충격에 휩싸인다.

 

시간이 지나 형사가 된 유사쿠는 UR전산 대표이사 살인사건을 담당하게 되는데, 사건 관계자로 대표이사의 장남인 우류 아키히코와 재회하게 된다. 유사쿠와 아키히코는 학창 시절부터 서로를 미워하고 질투했던 사이였다. 유사쿠는 똑똑하면서 돈까지 많은 부잣집 도련님 아키히코를 미워했고, 아키히코는 항상 리더십 있고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은 유사쿠를 질투했다.

 

아키히코는 대기업 대표이사의 장남이었지만 가업을 잇지 않고 뇌외과 의사가 되었는데, 의사가 되고 싶었지만 여러 가지 상황들로 그 꿈을 포기하고 경찰이 된 유사쿠에게는 그와의 만남이 전혀 반갑지가 않았을 터다.

 

조사를 위해 아키히코의 집을 방문은 유사쿠는 아키히코의 부인을 발견하고 깜짝 놀란다. 아키히코의 부인이 바로 유사쿠의 첫사랑이었던 미사코였던 것이다. 두 사람은 차를 마시며 사건에 대한 얘기를 나누고, 자신의 숙명에 대한 얘기도 나눈다.

 

두 사람은 우류 아키히코를 범인으로 의심하면서 범인을 밝혀낼 증거를 수집하게 된다. 결국 유사쿠는 대표이사를 살해한 범인을 찾아내고, 유사쿠, 아키히코, 미사코 세 명이 왜 지독한 숙명으로 엮이게 됐는지도 깨닫게 된다.

 

 
숙명(양장본 HardCover)
유명 대기업 UR전산의 대표이사가 살해당했다. 장소는 묘지, 흉기는 이전 대표였던 우류 나오아키의 유품인 석궁. 해당 사건을 조사하게 된 형사 와쿠라 유사쿠는 우류 나오아키의 아들이자 의사인 우류 아키히코와 다시 마주치며 기묘한 운명을 느낀다. 어린 시절부터 경쟁의식을 느껴왔지만 끝까지 단 한 번도 이기지 못했던 바로 그 상대가 살인 사건에 연루된 것이다. 또한 아키히코의 아내이자 유사쿠의 옛 연인이며, 자신의 운명이 ‘실’에 조종당하고 있다고 믿는 미사코의 존재까지. 그들 세 사람 사이에 얽힌 끈질긴 숙명, 그 실체는 과연 무엇인가! 유명 대기업 사장이 화살로 살해된 충격적인 사건. 그 범인은 과연 누구인가……! 마지막 한 줄을 읽을 때까지 멈출 수 없는 미스터리 대작! 추리 소설을 읽을 때 독자들이 가장 집중해서 읽는 부분은 바로 범인이 누구냐는 것이다. 더 나아가서 그 동기는 무엇인지, 또한 살인사건에 사용된 트릭은 무엇인지를 유추해가며 지적 유희를 즐긴다. 그러나 히가시노 게이고는 단순히 거기서 멈추지 않는다. 얽히고설킨 두 남자의 운명을 통해, 숨겨진 과거의 비밀을 추적하며 범인이 밝혀진 이후에도 마지막 한 줄까지 멈추지 않고 읽어 내려가게 만든다. 단순한 추리소설이 아니라 메시지와 문학성을 동시에 잡는, 히가시노 게이고 스타일의 원점, 그것이 바로 이 《숙명》이다.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소미미디어
출판일
2020.05.29

 

728x90
반응형